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🥊위험 대응 전략
부정적인 위험(위협)에 대한 전략
위험 수용(Accept) | 잠재적 손실 비용(위험)을 감수하고 수행 |
---|---|
위험 완화(Mitigate) |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는 대책을 구현 |
위험 회피(Avoid) | 위험이 존재하는 사업이나 프로세스를 수행하지 않고 포기 |
위험 전가(Transfer) | 제 3자에게 잠재비용을 이전하거나 할당 |
긍정적 위험(기회)에 대한 전략은 활용, 분담, 증대, 수용
비즈니스 분석
🧐획득 가치 분석(EVM : Earned Value Management)
AC(Actual Cost) : 실제 사용 비용
EV(Earned Value) : 획득한 성과
PV(Planned Value) : 계획된 성과
CPI(Cost Performance Index) : 원가 성과 지수
CPI가 1보다 작으면 원가초과SPI(Schedule Performance Index) : 일정 성과 지수
SPI가 1보다 작으면 일정지연
CPI = EV / AC
SPI = EV / PV
ex) AC = 3.6억원 EV = 2.7억원 PV = 3.0억원
CPI = EV / AC = 2.7 / 3.6 = 0.75
SPI = EV / PV = 2.7 / 3.0 = 0.9
📈투자수익률, 투자 회수 기간
ROI(Return of Investment) : 투자수익률
ROI = 영업이익 / 투자비 * 100 (%)
PP(Payback Period) : 투자 회수 기간
PP = 투자비용 / 연간이익(영업이익) (년)
ex) 영업이익 = 40억원, 투자 비용 = 총투자비용 (150 + 50) 억원
ROI = 40 / 200 * 100 = 20%
PP = 200 / 40 = 5년
🔍SWOT 분석 기법
Strength: 강점
Weakness: 약점
Opportunity: 기회
Threat: 위협
BCG 매트릭스
- Star : 매출과 성장률이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어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사업
- Question : 시장자체는 성장세에 있으나 자사 제품의 점유율이 선도적이 아니며, 시장 점유율이 낮고 비용이 높게 소요되고 있는 상황
- Cash Cow : 시장의 성장률은 낮으나 자사 제품이 차지하고 있는 점유율이 높은 사업
- Dog : 시장의 성장률도 낮고 점유율 또한 낮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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